사회 초년생 추천 도서이고 20대에 읽어봐야할 책이다.
사회 초년생들이 보면 도움이 될만한 조언들이 많다.
꼭 사회 초년생이 아니어도 20대에 본다면 다양하게 삶의 지혜들을 알 수 있다.
발칙한 여자들의 성공 레시피 - 정혜전
* 왜 착한 여자는 불행하고 이기적인 여자는 행복할까
착한 여자는 세상을 행복하게 만든다, 그러나 착한 여자는 자기 행복을 챙길 여유가 없어, 정작 본인은 불행한 경우가 많다.
모두의 평화와 행복을 위해 자기 행복을 희생하며 불만이 생겨도 마찰을 피하기 위해 주장을 펼치지 못하고 참는다.
행복의 열쇠는 그 누구에게 대신 맡겨져서는 안되며, 자신의 삶에 대한 키는 자기가 쥐고 있어야 한다.
자기 인생을 자신의 계획과 목적대로 이끌어 나가며 사는것이 이 시대의 여자들이 행복을 누리는 방법이다.
* 나를 불행하게 하는 것은 나뿐이다(피해망상에서 벗어나라)
'누구 때문에 내가 불행하다', '누구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것을 포기하고 살았어' 라는 핑계를 이유로 대지 말자.
* 자신을 디자인 하라
능력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그에 비해 과소평가 받는 여자가 있고, 능력은 그리 뛰어나지 않아도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받는 여자가 있다.
이러한 차이는 자신을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그녀는 점심식사를 하게 될 때면 자신의 업무 진행상황을 자연스럽게 얘기하며 상사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하고,
업무 중에 있었던 에피소드 등을 이야기하며 일을 원만하게 처리하고 있다는 것을 은연중에 알렸다.
* 여자의 강력한 무기는 '여자' 다
미모를 가꾸는 것은 자신에게 더욱 더 많은 기회가 생김을 의미한다. 자기만족일 수도 있지만 미모를 가꿈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나라는 사람에 대해 표현할 수 있고,
예쁘고 아름다운 미모가 남들에게 호감을 산다면 분명 그것 또한 인맥을 넓히는 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자신에게 쓴 돈은 돌아오기 마련이다
만약 그녀가 돈을 벌어 동생에게 쏟아붓는 것을 별다른 거부감 없이 받아들였다면 남매의 삶은 어떻게 되었을까?
그녀는 당장은 가족들에게 미움을 받을지언정 동생과 자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길을 택했다.
다른 사람에 대한 걱정과 연민은 접어두고 자기 자신을 좀 더 사랑하다. 그것이 당신 자신과 가족을 위한 길이다.
자기 자신을 지나치게 희생하며 남에게 베푸는 것은 상대도, 자신도 성장시키지 못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 소녀티를 벗어라
사회 초년생 여자들을 보면 "했는데요", "그런것같아요" 등의 말투를 자주 사용한다. 이러한 말투는 자신의 이미지를 유아기적 존재로 인식시킬 수 있다.
* 땅을 산 사촌을 진심으로 축하하라
K는 승진한 부사무장을 친근하게 대했다.
부사무장과 절친한 사이가 된 K는 처음엔 사람들에게 "너무 속보이는 행동을 하는구나" 라며 질타를 받았지만
결국에는 모두 그녀를 부러워하기 시작했다. K는 부사무장에게 승진전략을 전수받기에 이르렀다 "우리가 현장에서 열심히 뛰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장에는 심사위원이 거의 없어 승진을 위해선 그분들 앞에서 잘해야 하는거야"
고객에게만 최선을 다하면 승진할 수 있다고 믿었던 K는 놀랄 수 밖에 없었다.
단순히 자신보다 성공한 사람을 욕하고 질타하는 데 시간을 들이는 것보다는
성공한이와 친구가되어 그 성공전략을 전수받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 나만의 도피처를 만들어라
진짜 프로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결국 그 스트레스마저도 즐길 정도로 프로가 되는 사람은 어떠한 일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지론이다.
* 모임에서 꼭 필요한 존재가 돼라
영리한 여자들은 자기편이 많은 것이 인생을 좀 더 수월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알고있다.
그래서 어디서든 꼭 필요한 존재가 되기 위해 갖가지 노력을 하는 것이다.
사람들의 기분을 맞춰주고, 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결국은 자신을 위한 보험이다.
*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내라
자신의 잠재력을 파악하려면 우선 당신이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일을 알아내어 실행하고 부족한 점을 체크해서 보완해나가야 한다.
그 과정에서 당신은 자신이 어떤 일에 잘 맞고 어떤 일에 약한지에 대해서 알게 될 것이다.
잘한 부분을 어떻게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해 연구하자. 당신이 가장 효율을 노릴 수 있는 그 일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자.
* 폼나는 커리어우먼, 20대 경제습관이 좌우한다
20대에 돈을 모으지 못한 사람은 30대에도 돈을 모으기 어렵다. 돈도 써본 사람이 쓴다는 말이 있다. 반대로 돈도 모아본 사람이 모으는 것이다.
무엇보다 30대는 경제적 안정감을 갖추고 자신의 인생을 폭 넓게 계획해 나가야 할 때이다.
30,40대 부자는 20대에 얼마나 다양한 재테크 정보를 가지고 그것을 실험해 봤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20대에 이런저런 방법으로 돈을 굴려본 사람은 돈을 제대로 모으는 법을 알게 돼 30대에는 목돈을 만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 능력없는 남자는 쳐다보지도 마라
젊을 때부터 자신의 노는 물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자기 주위에 능력있고 괜찮은 남자만 배치해 놓아야 한다.
* 남자를 알려면 주변을 살펴라
지금 당장 여자에게 무척 잘해주는 사람일지라도 여자가 볼 때 그 가족과 친구들이 별로라면 그 남자에 대해서는 좀 더 생각해봐야 한다.
* 나를 위해 사는 법
당신은 왜 사는가, 가족을 위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 혹은 사회적 지위나 명예를 얻기 위해서 등 이유들은 다양할 것이다.
그러나 그 이유들은 결국 '행복'이라는 하나의 단어로 귀결된다.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다른 것들도 의미가 없어진다.
수많은 이유들 때문에 하지 못한 많은 욕망과 욕구들은 결국 행복으로 가는 길목에서 당신을 방해할 것이다.
오늘 하루쯤은 당신을 위해 살아보라. 그것이 짧은 여행이든, 쇼핑과 같은 작은 사치이든, 당신의 삶을 더욱 깊이있게 하고 풍요롭게 하는 도우미가 되어 줄 것이다.
'hobby > 독서,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 서른살 여자가 스무살 여자에게 - 줄거리 (0) | 2014.10.19 |
---|---|
[독서] 걸스 시크릿 - 줄거리 (0) | 2014.10.19 |
[독서] 굿바이, 게으름 - 줄거리 (0) | 2014.10.18 |
[독서] 캣우먼의 발칙한 연애 관찰기 - 줄거리 (0) | 2014.10.17 |
[독서] 20대 여성, 당신이 할 수 있는 일 - 줄거리 (0) | 2014.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