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독서,명언

[독서] 꿈꾸는 다락방 - 줄거리



생생하게 상상하고, 생각하고, 말하고, 글로 적는 것들은 모두 에너지가 있고


그대로 이루어 진다는것은


과학적으로도 맞는 말이라는 내용의 책이다.







꿈꾸는 다락방 - 이지성


* 사람은 생생하게 꿈꾸는 그대로 된다

양자물리학자들은 우주가 원자보다 작은 어떤 미세물질, 즉 양자들로 가득 차 있음을 발견했다. 

또 이 양자들이 어떤 힘, 에너지에 반응한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다.

'인간이 무엇인가를 생생하게 꿈꾸면 그 에너지가 양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다. 양자들은 서서히 물질의 형태로 변화되기 시작한다. 인간이 포기하지 않고 끝없이 꿈꾸면 마침내 양자들은 완벽한 형태의 물질로 전환되어 인간 앞에 나타난다.'


양자론과 더불어 현대물리학의 양대산맥을 형성하고 있는 상대성이론 역시 같은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는 곧 물질이고, 물질은 곧 에너지다' 이게 상대성이론의 핵심인데, 

여기에 따르면 우리가 지금 꿈꾸는 것은 미래의 현실이고, 지금 우리가 처한 현실은 과거에 우리가 꿈꾸었던 것이다.

조금 확대해석 하자면 상대성이론은 R=VD (실현=생생하게꿈꾸다) 공식의 물리학 버전이다.


* 우리의 뇌도 꿈꾼다

당신의 뇌 깊숙한 곳에는 세망신경계(RAS)가 있다. 

RAS는 주의력과 집중력을 관장하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분비하여 뇌로 하여금 학습, 자기통제, 동기부여 등을 하게한다.

한편 RAS는 뇌 속에서 특수한 기능을 수행한다. 1초에 약 1억개씩 밀려드는 신경 펄스를 초고속으로 분류해서 중요한 것은 저장하고 하찮은 것은 삭제한다. 그렇게 RAS는 뇌의 정보혼란 또는 정보과잉 상태를 막고 뇌로 하여금 중요한 정보에 초점을 맞추도록 한다.


뇌 전문의들에 따르면 인류의 RAS는 부정적인 방향으로 진화해왔다. 긴장을 늦추거나 사람을 믿으면 곤란하다. 그렇게 살다가는 짐승의 먹이가 되거나 습격당하기 십상이다. 원시시대나 전시에는 이렇게 사는게 옳았다. 

하지만 현대는 다르다. 우리는 RAS의 초점이 '믿음'과 '긍정'에 맞추어진 조직과 개인만이 생존할 수 있는 시대를 살고있다.


실제와 상상을 구분하지 못하는 뇌의 특성을 이용해서 RAS를 긍정적인 정보에 초점을 맞추는 시스템으로 변화시켜 나가라.

뇌가 상상과 현실을 구분하는 능력이 없음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예가 바로 최면이다.

뇌의 이러한 특성을 이용해서 당신이 매일 30분씩 시간을 내서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뇌는 당신이 실제로 성공했다고 믿게된다.

그 결과 RAS로 하여금 '성공'과 관련된 정보를 가장 중요한 것으로 취급해서 자신에게 올려 보내도록 명령한다. 

그리고 '실패'와 관련된 정보는 들어오는 즉시 삭제해버릴 것을 명령한다. 


* 꿈꾸는 것만 얻을 수 있다

이성교제와 결혼 VD는 다음과 같다

1) 아직 좋아하는 사람이 없다면 사귀거나 결혼하고 싶은 사람의 성격,외모,직업,재산,종교 등을 매우 구체적으로 적어라

2) 매일 시간을 내서 글로 적은 내용을 소리내어 읽어라

3) 소리내어 읽은 뒤에는 의자에 앉거나 자리에 누워서 눈을 감고 상상하라

4) 상상하기가 어려운 사람은 VD사진첩을 만들어라

5) 당신의 VD가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가져라

ex) 매우 잘생긴 남자, 순백색의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와 멋진 턱시도를 차려입은 신랑, 예쁜 꽃다발, 다이아몬드반지, 눈이부실 정도로 푸른 카리브해의 섬, 사랑스러운집, 고급스러운 가구들, 큰 회사의 부장이 된 여자 등..


* 말하는 대로 현실이 된다

말에는 힘이 있다. 성공하고 싶다면 사람들 앞에서 '난 성공한다'고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이 현상은 과학적으로도 증명 되었다. 어떤 말을 반복해서 외치면 뇌는 점점 그 말을 믿게 된다. 그리고 실제로 그 말과 관련된 호르몬을 분비한다. 예를들어 '나는 행복하다'고 반복해서 외치면 뇌가 행복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을 분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