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재(광고문안)는
제목, URL, 사이트설명문구로 구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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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인 광고소재 작성방법
클릭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광고문안 만들기
1. 관련성 높은 키워드 활용하기
ex. 가구점이라면 인테리어 관련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시킨다, 타겟 고객층이 많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로 사용
2. 차별화 된 서비스로 승부하기, 나만의 특장점 설명하기
ex. 북유럽스타일가구, 주문당일배송 등 차별화되게, 할인 또는 저렴한가격, 24시간영업
3. 나의 고객으로 만드는 프로모션 제공하기
ex. 신규회원 쿠폰지급, 뉴스레터 신청시 선물 증정 등 고객이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광고문안 작성
4. 계절, 시즌등을 시지 적절하게 반영하기 (ex. 비치원피스 크리스마스 파티용 원피스)
5.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 (제목은 15자, 설명문구는 45자로 글자수 제한, 간결한단어로 작성하기)
고객 유형에 따른 효과적인 광고문안 만들기
검색유형분석
1. 알뜰살뜰형
- 가격, 할인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용자임,
여행같은 고관여상품이나 주부들이 많이 검색하는 생활용품 업종들은 광고문안에 할인정보를 포함하는것이 좋다
2. 톡톡감성형
- 재미있거나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문안이 좋다, 이용자가 남성이거나 10대인 경우
ex. 여자들이 쫒아오고 있어요 남자옷쇼핑몰
3. 초조성급형
- 꽃배달,야식배달,의료시술관련 업종에서 이용자들이 원하는건 스피드이다
ex. 당일 몇시간이내 배달, 빠른시술, 빠른회복 등
4. 언론신뢰형
- TV나 잡지 등 언론매체에 협찬이 된 제품이라면 광고문안에 표시하기
5. 위치중시형
- 농산물과 숙박업 등 광고문안에 위치정보를 표현
ex. 국내산, 유명산지 지역정보, 파리시내 위치, 교통이편리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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