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란?
고객들이 직접 검색창에 입력하는 검색어 '키워드'
키워드는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적절히 나누어 선택하는것 부터 시작한다.
대표키워드란, 내 사이트를 대표하는 단어 혹은 우리 사이트의 메인 상품 ex. 원피스
세부키워드란,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수식어가 포함된 상품명으로 내 사이트에 포함된 모든 콘텐츠
ex. 꽃무늬원피스, 민소매원피스
'저렴한꽃배달' 등 이용자의 의도에 맞춘 수식어가 포함된 세부 키워드는
상대적으로 노출이나 클릭은 적지만
입찰결쟁률과 광고비용이 낮고
구매고객을 유입하고, 구매전환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키워드 선택 팁
1. 내 사이트를 꼼꼼히 살펴 세부 키워드가 될만한 항목을 찾는다(모든 카테고리)
2. 자동완성, 추천검색어로 키워드 선택
3. 키워드 광고관리 시스템에 로그인 후 - 왼쪽메뉴에 키워드도구로 키워드 클릭수 등 확인가능
'hobby > 검색광고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수기 광고전략 세우기, 광고계획 (0) | 2015.02.27 |
---|---|
랜딩페이지란? 랜딩페이지 전략과 구성팁 (0) | 2015.02.26 |
광고소재 작성방법, 광고문안 만들기 (0) | 2015.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