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검색광고 공부

랜딩페이지란? 랜딩페이지 전략과 구성팁

* 랜딩페이지란?

광고를 클릭했을 때 보게되는 화면에서
7초 안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한다
이 페이지를 랜딩(landing)페이지라 한다
즉 광고를 클릭했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사이트의 웹페이지를 의미한다

 

구성은 메인페이지 or 카테고리페이지 or 이벤트 홍보페이지가 될 수 있다
광고전략에따라 페이지 구성해야함

 

 

 

* 랜딩 페이지의 중요성?
고객이 머무를지 창을 닫을지는 몇초에 불과하므로
계속 머물도록 하기 위해 페이지를 잘 구성해야한다

 

 


* 랜딩페이지 구성팁
1. 직접적인 관련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 광고와 직접적인 관련있도록 연결페이지를 구성 한다
2. 상품 또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 : 고객이 클릭한 키워드 관련 상품을 쉽게 볼수 있도록 하거나 상세정보를 기재
3. 고객에게 기대하는 행동을 유도 : 구매버튼을 강조하거나, 회원가입 혜택 강조

 

 


* 랜딩페이지 전략
1. 키워드-광고문안-랜딩페이지의 연관성이 중요하다
2.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라 
 ex. 과도한 플래시 사용으로 로딩속도가 느리지 않은지

3. 페이지 UI가 직관적인지 확인하라
 - 페이지 구성이 복잡하거나, 회원가입절차, 장바구니와 구매하기버튼 크기가 작지 않은지
 컨텐츠를 잘 정돈하고, 네이게이션을 단순화하여 페이지에서 헤매는일이 없도록 한다

 

 

 

 

※ 반송률과 전환률이란?

 페이지 이탈 비율을 반송률이라고 하고 회원가입,구매행동은 전환률 이라함

=>